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천안시

2024 천안 K-컬처 박람회 D-Day 2024. 05. 22. ~ 26. 독립기념관
Days
Hours
Mins
Secs

보도자료

제목 천안시, 삼성의료원과 침수 피해지역 의료서비스 지원
분류 보도
팀명 동남구보건소 등록일 2020-08-13 조회 257
첨부
 

지역사회와 연계해 목천읍 소사리 주민들의 조속한 일상생활 복귀 도모

 천안시가 삼성서울병원, 강북삼성병원, 삼성창원병원과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목천읍 소사리 일원에서 의료지원서비스를 제공했다.

 

 

  천안시는 12일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이재민 등 마을 주민들에게 의료지원서비스를 제공했다고 밝혔다.

 

  시는 재난피해자의 신체적·정신적 충격을 최소화하고 일상생활의 조속한 복귀와 안정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응급의학과, 피부과, 가정의학과, 정신건강의학과, 정형외과 분야 의사와 간호사 등 자원봉사단 20명이 참여한 가운데 의료서비스를 지원했다.

 

  이번 의료지원은 지역사회와 연계해 삼성서울병원, 강북삼성병원, 삼성창원병원이 동참했으며, 100여 가구 중 30여 가옥이 침수된 목천읍 소사리 지역을 대상으로 긴급 의료지원 활동을 펼쳤다.


  삼성서울병원 관계자는 자연재해를 지역사회전체 문제로 인식하고 함께 나누는 지역사회공동체 의식강화와 연대로 주민과 자원봉사자가 안심하고 수해복구에 참여할 수 있기를 기대하며 가정상비용 응급키트도 보급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시 관계자는 수해로 주민들의 상황이 매우 어렵지만 코로나19 등 감염병 예방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주실 것을 당부드린다, “앞으로도 수재민들의 신체적 피해는 물론 생존 불안과 재산피해 등에 대한 충격과 스트레스 등 정신적 어려움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온 힘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 문의전화 : 천안시 동남구보건소 (☎041-521-2680)



목록 링크복사

공공누리 마크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조사결과는 서비스 개선을 위한 자료로 활용됩니다.

담당부서 :  
천안시
연락처 :  
1422-36
최종수정일 :
2024-04-16 14: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