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하단메뉴 바로가기

천안시

보도자료

천안시, 학생 가정에 농산물꾸러미 공급 완료 글의 상세내용 : 제목, 부서명, 등록일, 조회, 첨부파일,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제목 천안시, 학생 가정에 농산물꾸러미 공급 완료
분류 보도
팀명 식품안전과 등록일 2020-07-31 조회 69
첨부
 
- 학부모 급식 부담 경감 및 학생 건강 증진, 농가 소득 증대에 기여

천안시는 코로나19로 인해 학교급식이 중단됨에 따라 학부모 가정급식 부담 경감과 학생들의 건강증진, 농산물 식재료 소비확대를 위해 추진한 ‘학생가정 농산물 꾸러미’ 공급을 완료했다고 31일 밝혔다.

시는 천안지역 내 초·중·고, 특수학교 재학생 134개교 7만5000여명의 각 가정에 약 3만원 상당의 지역산 농산물 꾸러미를 지난 6월부터 7월 말까지 택배로 배송했다.

교육지원청은 배송 관련 자료를, 급식센터는 꾸러미 구성과 배송을 분담하는 등 관련 부서의 원활한 협조로 공급이 차질 없이 이루어졌다.

이번 사업은 학생무상급식 지원 사업비로 추진됐으며, 사업비는 23억원 투입됐다. 농산물꾸러미는 천안흥타령 친환경쌀과 잡곡, 감자, 당근, 양파 등 지역 농산물로 구성돼 각 가정에 배송됐다.

불당동 한 학부모는 “자녀가 3명인데 많은 양의 좋은 식재료를 보내줘서 맛있게 잘 먹었다”고 말했으며, 광덕의 식재료 납품 농가는 “농산물 판로가 상당히 어려웠는데 이렇게 농산물이 소비돼 도움이 됐다”고 밝혀 시민에게 큰 호응을 얻은 것으로 나타났다.

시 관계자는 “많은 양의 꾸러미를 만들고 배송하는데 상당한 어려움이 있었지만 학교, 급식센터 등의 적극적인 노력과 학부모, 농민들의 도움으로 각 가정과 농가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된 것 같아 의미 있는 사업이었다”고 말했다.

※ 문의전화 : 천안시 식품안전과(☎041-521-5452)

목록

공공누리 마크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조사결과는 서비스 개선을 위한 자료로 활용됩니다.

담당부서 :  
보도기획팀
담당자 :  
구혜경
연락처 :  
041-521-5178
최종수정일 :
2020-05-18 09: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