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천안시

2024 천안 K-컬처 박람회 D-Day 2024. 05. 22. ~ 26. 독립기념관
Days
Hours
Mins
Secs

보도자료

제목 천안시, 안전하고 건강한 먹거리 보장을 위한 첫발!
분류 보도
팀명 식품안전과 등록일 2021-06-16 조회 174
문의처 041-521-5450
첨부
 


-건강한 지역먹거리 순환체계천안형 푸드플랜 구축사업방향 설계

푸드플랜 수립을 위한 연구용역 착수보고회


천안시는 시민 먹거리 기본권 보장과 성공적인 먹거리 종합전략 수립을 위해 천안시 푸드플랜 수립 용역 착수보고회16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열고 다양한 방안을 집중적으로 모색했다고 밝혔다.

 

푸드플랜은 지역 먹거리 생산·유통·소비·폐기의 전 과정을 연계해 시민에게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하고, 농업인에게는 소득보장과 일자리 창출 등 지역순환경제를 실현하는 먹거리 종합전략이다.

 

이날 보고회는 소비자단체, 생산자단체 등이 참석한 가운데 천안시의 먹거리 이슈를 발굴해 먹거리로 소외받는 시민들이 없도록 천안시만의 특색 있는 푸드플랜 수립을 목표로 용역을 진행하기로 했다.

 

참석자들은 성공적인 푸드플랜 수립을 위해 소비자와 생산자, 행정의 유기적인 소통으로 지역 내 생산과 소비를 촉진하는 지역경제 선순환을 구축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시는 이번 연구용역으로 지역 먹거리 현황을 정확히 파악해 통합적인 푸드시스템을 구축하고 지속가능한 지역의 먹거리 종합전략을 수립할 계획이다.

 

이번 연구용역은 먹거리 실태조사 푸드플랜 실증연구 천안시 푸드플랜 비전·기본방향·세부 실행전략 설정 천안시 푸드플랜 거버넌스 운영 등 지역실정에 맞는 푸드플랜 실행방안을 발굴하고 구체적인 사업계획을 수립하게 된다.

 

또 시는 푸드통합지원센터 건립을 위해 관련 조례를 제정할 계획이며, 올 연말에는 지역의 자원 현황 등을 파악해 정부의 푸드플랜 패키지 지원 사업에 공모하는 등 먹거리 정책을 적극 펼칠 방침이다.

 

박상돈 천안시장은 시민과 행정이 함께하는 민관협의체를 통해 천안시민 누구나 소외받지 않고 먹거리를 보장받을 수 있도록 종합적이면서도 지속가능한 천안시의 특색 있는 먹거리 전략을 수립하겠다고 말했다.

 


목록 링크복사

공공누리 마크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조사결과는 서비스 개선을 위한 자료로 활용됩니다.

담당부서 :  
천안시
연락처 :  
1422-36
최종수정일 :
2024-04-16 14: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