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천안시

보도자료

제목 천안시, 가정위탁 보호사업 민·관 소통의 장 마련
분류 보도
팀명 아동보육과 등록일 2021-07-23 조회 274
문의처 041-521-3680
첨부
 


-가정위탁 보호 민·관 실무자 간담회 개최

 

가정위탁 보호사업 민·관 실무자 간담회

 

천안시는 23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가정위탁 보호사업을 위한 민관 실무자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천안시청과 구청, 충남가정위탁 센터의 실무자를 비롯한 아동보호전담요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가정위탁 보호사업의 향후 발전방향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가정위탁은 부모의 학대와 빈곤 등의 사유로 친가정에서 아동을 양육할 수 없는 경우 아동복지법이 정하는 기준에 적합한 위탁 가정에서 아동이 건강하고 안전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제도이다. 천안시의 경우에는 202명 보호 아동이 위탁가정에서 보호받고 있다.

 

각 기관 실무자들은 가정위탁 보호사업의 내용과 의견을 활발히 공유했으며, 위탁가정에 더욱 효과적인 사례개입이 이루어 질 수 있는 협조 체계 구축을 논의했다.

 

박경미 아동보육과장은 천안시가 충청남도 내 타 시·군에 비해 큰 규모로 가정위탁 사업이 추진되고 있는 만큼 보다 원활하고 안정적인 사업지원을 위한 민·관 실무자들의 소통의 장으로 간담회를 마련했다, “가정위탁 아동들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방안 마련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목록 링크복사

공공누리 마크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조사결과는 서비스 개선을 위한 자료로 활용됩니다.

담당부서 :  
천안시
연락처 :  
1422-36
최종수정일 :
2024-04-25 10: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