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천안시

보도자료

제목 박상돈 천안시장, 전통시장 애로 청취 및 장보기 앞장!
분류 보도
팀명 일자리경제과 등록일 2021-09-16 조회 161
문의처 041-521-5609
첨부
 


-한가위 맞아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운 상인 격려, 전통시장 이용 독려


 

천안시 박상돈 시장이 성환이화시장에서 장을 보고 있는 모습
 

박상돈 천안시장이 추석을 앞두고 16일과 18일 관내 전통시장을 찾아 전통시장 이용을 홍보하고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인들을 격려한다.

 

박 시장은 16일 성환이화시장, 병천시장을 방문했으며, 18일 천안중앙시장, 천안역전시장, 성정시장을 방문한다.


 

 천안시 박상돈 시장이 병천시장에서 장을 본 후기념촬영 모습
 

박 시장은 전통시장을 찾은 시민과 인사를 나누며 시장 이용을 독려하고, 소비 촉진 및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직접 시장 내에서 과일, 송편 등을 구입하는 장보기 운동도 펼쳤다.

 

또 시장 내 개별점포를 방문해 상인의 애로사항을 경청 및 수렴하며 어려운 여건에도 전통시장을 지키는 상인에게 따뜻한 격려와 감사의 메시지를 전했다.

 

박 시장은 그동안 어려움을 견뎌 내 주신 상인분들에게 감사의 뜻을 표하며 시에서는 지역골목경제 활성화를 위한 지원에 적극 노력하겠다면서 현재의 위기를 극복해 나갈 수 있도록 모두가 방역수칙 준수는 물론 천안사랑카드를 활용한 전통시장 이용 등 지역경제 살리기에 동참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천안시는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화재알림시설 설치사업 등 시설현대화 사업을 추진했으며 올해 추석 전 전통시장을 대상으로 소방안전, 전기, 코로나 방역 분야 등의 점검을 완료해 시민이 안심하고 방문하는 전통시장 환경을 조성해 나가고 있다.

 


목록 링크복사

공공누리 마크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조사결과는 서비스 개선을 위한 자료로 활용됩니다.

담당부서 :  
천안시
연락처 :  
1422-36
최종수정일 :
2024-04-25 10: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