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천안시

보도자료

제목 천안시육아종합지원센터, 영화 ‘코다’ 단체 관람
분류 보도
팀명 아동보육과 등록일 2022-05-13 조회 118
문의처 041-521-3666
첨부
 
- 스승의날을 맞아 관내 어린이집 보육교직원과 함께 영화 관람하며 아동 의미 되새겨

천안시육아종합지원센터(센터장 김광자)는 제41회 스승의날을 맞아 지난 12일 천안시 관내 보육교직원과 함께 영화를 관람하는 행사를 열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코로나로 누적된 보육교직원의 직무스트레스를 해소하고 감수성 향상을 위한 자리로, 코로나로 어려운 시기에도 긴 시간 영유아들 곁에서 안전하게 지켜준 교직원들에게 감사를 전하고자 마련됐다.

김광자 센터장은 “최근 어린이집에서의 아동학대가 뉴스에 많이 나오고 코로나로 인한 운영난이 겹치면서 일선에서 사명감을 가지고 열심히 보육에 애쓰시는 보육교직원들이 많이 힘들어했다”며 “이번 영화 관람을 통해 조금이나마 직무스트레스를 완화하고 회복 탄력성을 높일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신동헌 천안시장 직무대행은 영화 관람을 마친 보육교직원들을 만나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아이들의 안전하고 행복한 어린이집 생활을 위해 지속적인 안전교육, 가정과의 소통, 안전한 환경 구축 등 노력해주신 노고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천안시는 어린이집 보육교직원의 처우를 개선하고 보육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장기근속교사수당, 명절 및 스승의 날 특별수당을 지급해 왔으며, 보육활동 중 발생할 수 있는 사고에 대비한 상해보험료를 지원해 보육교직원은 안심하고 보육활동에 전념하고 부모님들은 어린이집에 아이를 믿고 맡길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목록 링크복사

공공누리 마크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조사결과는 서비스 개선을 위한 자료로 활용됩니다.

담당부서 :  
천안시
연락처 :  
1422-36
최종수정일 :
2024-04-16 14:20